뮤지컬| career

뮤지컬 배우

뮤지컬 배우 교육 과정을 통하여 이론과 실기를 배우고 뮤지컬 배우로서 다양한 뮤지컬 작품에 출연 활동할 수 있다. 요즘은 뮤지컬 배우가 연극, 또는 갈라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 장르에 출연한다.

가수

뮤지컬 배우로서의 이론과 실기교육은 많은 부분 대중음악 가수의 교육과 일치한다. 뮤지컬 배우 뿐이 아닌 대중음악 가수로도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다.

탤런트

뮤지컬 배우는 기본 적으로 무대 위에서의 연기와 노래 등을 교육 받게 된다. 무대에서의 연기를 TV와 영화분야로 활동영역을 넓히는 것이 현재 추세이다.

뮤지컬 음악감독

뮤지컬 음악감독은 뮤지컬 배우들에게 출연하는 작품에 음악분야를 코칭하는 것이 주 업무이다. 뮤지컬 배우로서의 이론과 실기를 배우고 또 여러 작품에 출연한 경험을 바탕은 앞으로 뮤지컬 음악감독으로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다.

뮤지컬 안무가

뮤지컬 안무가는 뮤지컬 작품에 안무를 창작하기도 하고 배우들에게 안무를 코칭 하는 것이 주 업무이다. 뮤지컬 배우로서 이론과 실기를 배우고 또 여러 작품에 출연한 경험을 바탕은 앞으로 뮤지컬 안무가로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다.

뮤지컬 연출가

뮤지컬 연출가는 뮤지컬 작품의 대본과 음악을 바탕으로 무대 위에서 배우들과 다양한 창작 및 기술스텝들을 조합, 운용하여 뮤지컬 작품을 만드는 직업이다. 뮤지컬 배우로서의 이론과 실기를 배우고 또 여러 작품에 출연한 경험을 바탕은 앞으로 뮤지컬 연출가로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다.

뮤지컬 프로듀서

뮤지컬 프로듀서는 뮤지컬 작품의 기획, 제작, 투자, 마케팅을 총괄하는 직업이다. 뮤지컬 배우로서 이론과 실기를 배우고 또 여러 작품에 출연한 경험을 바탕은 앞으로 뮤지컬 프로듀서로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다.

뮤지컬 홍보/마케팅

뮤지컬 홍보, 마케터는 만들어진 뮤지컬 작품을 상업적으로 성공 시키기 위해서 홍보하고 티켓 매출을 관리 독려 하는 직업이다. 뮤지컬 배우로서 이론과 실기를 배우고 또 여러 작품에 출연한 경험을 바탕은 앞으로 뮤지컬 프로듀서로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다.

공연 기획/제작

뮤지컬 이외에도 연극, 콘서트 등의 공연을 기획, 제작, 프로듀싱, 마케팅 등 기획과 홍보•마케팅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아티스트를 섭외하고 매니지먼트하는 일도 여기에 포함될 수 있다. 기획사, 출판사, 이벤트사 등의 제작 및 경영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공연장 경영/기획/운영

공연장 등의 공간을 경영 및 관리하고, 운영하는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예술단체를 운영하는 것도 여기에 포함될 수 있다.

교육분야

뮤지컬 시장이 급격히 팽창하면서 뮤지컬과 지원자들이 급증하고 있고, 뮤지컬 관련 교육기관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어 뮤지컬학원이나 대학 등 교육기관, 또는 개인 레슨 등을 통하여 음악 선생님으로 활동할 수 있다. 단순한 강사가 아니라 학원을 운영하는 일도 여기에 포함될 수 있다.


arrow_upward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