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가요| course

교육목표

국내최초의 대중가요 과정, 실용음악학사학위 발급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실기 위주의 교육으로 최고의 가수와 대중가요 종사자로 꿈을 이루는 교육

재학 중 또는 학점 이수 후 우수 이수자는 본교 부설 엔터테인먼트사 전속가수로 활동 기회부여 예정!

세부과정

트로트가수 지금의 대한민국 대중가요이 있기까지 역사의 한 축을 담당하고 이끌어 온 트로트는 우리의 삶과 함께해 온 가장 가까운 음악 중 하나이다. 본 과정은 화려한 무대 위 모습을 꿈꾸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를 향해 나아 갈 미래의 가수를 배출하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체계적인 전문교육과정을 함께 할 훌륭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사가 대중에게 직접적인 감정을 전달하는 노랫말은 음악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 곡의 분위기나 주제에 어울리는 가사를 짓고, 다양한 언어적 표현으로 음악의 깊이와 감동을 배가시킬 수 있는 준비된 작사가를 배출해 낸다. 더 나아가 일반대중가요, 동요, 영화음악 등 넓고 다양한 장르에서 빛을 발하는 작사가를 배출한다

작곡.미디편곡 기쁨, 슬픔, 사랑, 즐거움의 감정을 담은 노랫말을 대중에게 전달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인 작/편곡은 아름다운 선율과 그 선율을 뒷받침하는 반주를 만들어내는 작업이다. 작.편곡가가 되기 위해서는 뛰어난 감각 뿐만 아니라 탄탄한 음악적 교육을 통한 준비가 필요하다. 또한, 미디를 활용하여 연주자의 손을 거치기 전에 작.편곡가 자신이 원하는 사운드로 표현하게 된다.

음반제작 음반 제작자는 시장의 상황과 수요자의 요구를 냉철히 분석하고 판단하여 이 시대에 필요한 훌륭한 음반을 기획한다. 이를 위해 음악 및 음반 산업 전반에 대한 지식을 익히고, 나아가 홍보와 마케팅에 이르는 전문 경영인과 창조적인 제작자를 배출한다.

공연제작 공연은 뮤지션과 대중이 직접 소통하고 그들의 음악을 한층 더 풍요롭고 다채롭게 선보일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이다. 이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과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공연 기획의 시작부터 홍보와 마케팅까지 이르는 과정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한다.

엔터테인먼트경영 / 매니지먼트 현대 사회에서 막대한 경제적 가치를 지니는 스타(아티스트)를 만들어내기까지의 과정 속에서 엔터테인먼트경영과 매니지먼트는 가장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이 분야의 전문가를 위한 본 교육과정은 소비시장을 면밀히 조사하고, 창의적인 기획과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그 상품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안목을 지닌 인재를 배출한다

음원유통 음원유통 업무는 단순히 음원과 뮤직비디오 배포 등 각종 프로모션 행위를 넘어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등 무형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음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재 판매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한민국 음악계에서도 최근 음원유통과 음악인의 지적 재산권 권리에 관한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면서 각광 받는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같은 전문적인 업무를 위해 필요한 음원유통에 관한 지식을 공부하고 더 나아가 실제 음원유통의 사례들을 체험함으로써 능력 있는 인재를 만들어 낸다.

수업내용

전공실기, 합주실기, 실용음악화성학, 실용음악앙상블, 합주실기(pop), 합주실기(R&B Motwon), 합주실기(funk), 합주실기(jazz), 합주실기(jazz), 합주실기(Latin jazz), 합주실기(Fusion jazz), 레코딩실습, 리듬편곡법, 스트링편곡법, 브라스편곡법, 고급화성학, 실용음악 가사론, 실용음악 편곡법, 즉흥연주기법, 즉흥연주분석, 시창청음 클래스피아노, 발성과 발음, 리듬과 양식, 서양음악사, 음악감상법, 음악통론, 전통화성학, 부전공, 지휘법, 악기론, 재즈음악사, 선법화성학, 전통화성학, 가요작법, 실용음악작곡법, 컴퓨터음악, 퍼포먼스워크샵, 실용댄스, 합창, 리듬연구, 관현악법, 고급청음, 실용음악 곡분석, 퓨전합주, 대중음악사, 현대 화성학, 실용음악 공연제작, 음악극 워크샵, 음반제작, 국악가락실기, 실용음악제작, 국악장단실기, 영상음악실기, 월드뮤직연구, 현대작곡기법, 재즈대위법


arrow_upward위로